2021년 식품 산업이 기대할 수 있는 6가지 도전과 트렌드(2)

지난 호에 이어 New Food의 예측을 소개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셧다운 처리
레스토랑은 아마도 2020년에 변화에 가장 많이 적응해야 했으며, 많은 사람이 밤새 번화한 식당에서 포장 판매로 변모해야 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충분한 알레르겐 정보를 제공할 때 특히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예를 들어 특정 접시에 견과류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다시 확인하는 물리적 상호 작용의 안전망이 없습니다. 
FSA는 포장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주문 시 알레르기 항원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인쇄하거나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hartered Institute of Environmental Health는 포장 판매 식품 포장에 모든 관련 알레르겐 정보를 표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업은 고객이 식당 테이블에 앉아 있든 TV 앞에 앉아 있든 상관없이 고객이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알레르겐 정보를 얻도록 계속 보장해야 합니다.
 
# 식물 기반 확대
지난 몇 년 동안 식물성 식단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이러한 증가는 둔화될 조짐을 거의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Freshly(준비된 식사 제공 업체)의 설립자 겸 CEO 인 Mike Wystrach는 소비자가 식단에서 완전히 식물 기반을 선택하는지 여부에 대해 약간의 변화를 보고 있습니다. 
그는 2020 년은 식물성 단백질 및 우유와 같은 식품 판매가 작년에 33억 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많은 식물성 식품을 시도하고 구매하는 데 관심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더 많은 가계 이름이 비건 형태로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2021년에 몇 차례 대규모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McDonald ’s는 올해 말에 McPlant 제품군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KFC는 특히 Veganuary를 위해 비건 Imposter 버거를 다시 가져 왔습니다. 식물 기반 대안은 곧 좋아하는 모든 패스트 푸드 소매점의 메뉴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식품 업체들이 혁신 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식물 기반 혁신제품을 개발하고 업계의 혁신이 빠를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학술 연구 기관에서 민첩하고 실험적인 신생 기업에 이르기까지 외부의 전문가와 더 많은 파트너십을 맺을 것입니다.”

 

# 성장하는 장인 제품
작년은 (적어도 9개월 동안) 꽤 지루했습니다. 새로운 일이 거의 매일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대부분의 날이 하나로 섞여 있었습니다. 
2021 년까지 봉쇄가 닥치면서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수제 치즈를 특별 간식으로 제공하든 스코틀랜드 섬의 작은 증류소에서 갓 구워낸 G&T 든 작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접시와 잔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식사를 하지 못하더라도 집에서 이러한 정통 음식 경험을 재현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먹고 쇼핑하는 것 외에는 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장인 생산자들은 소비자들이 자기 삶의 레스토랑 모양의 구멍을 채우고 싶어 함에 따라 2021년을 큰 해로 볼 수 있습니다.
Wystrach는 수공예 및 장인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지만, 소비자들이 정통 재료와 수제 음식으로 대리만족을 해야 하는 상황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식사를 하지 못하더라도 집에서 이러한 정통 음식 경험을 재현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재료를 구매하거나 기성품을 주문하는 방식이든 상관없이 브랜드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해 이 부문에서 생산량을 늘릴 기회가 있습니다.”

 

# 디지털 가속 – 앞으로 더
이 대유행 시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배웠으며 모든 부정적인 요소들 가운데 일부 (예:식품 부문)에도 긍정적인 변화와 새로운 인식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의심에 여지없이 전면에 다가온 특정 트렌드를 가속화 시켰습니다. 
아직 적응하지 않은 기업은 살아남기 위해 디지털화를 가속화해야 합니다. 
New Food에서는 향후 몇 년 동안 기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래의 가상 검사와 물리적 검사의 통합이든, 공급품 추적을 개선하고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하든, 강화된 레스토랑 메뉴 또는 양식 육류 든 우리는 단지 ‘기술 시대’의 첨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