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 축산경제신문
  • 승인 2021.03.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식품 산업이 기대할 수 있는 6가지 도전과 트렌드(1)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육류 포장 부문에 큰 혼란을 일으켰으나 현재에는 처음으로 발생했을 때처럼 거의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포장 업자가 PPE 장비를 갖추고 있고 처음에 알고 있던 것보다 질병을 처리하고 어떻게 퍼지는지에 대해 훨씬 더 많이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북미 육류 연구소는 포장 산업이 COVID-19에 대응하여 장비 및 개조에 1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고 밝혔으며, Close는 이것이 가축 사료 공급 업체의 사료 공급과 소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재택 기간을 살펴보면 쇠고기 수요는 부분적으로 실소득 증가로 인해 엄청나게 좋은 수준이었습니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염병으로 많은 식당이 문을 닫았지만, 소비자들이 소매점에서 더 많은 쇠고기를 사도록 만들었고 많은 소비자가 가정 요리 기술을 향상했습니다. 
Close는 그 수요가 음식 서비스에서 소매로 이동하는 동안 많은 소비자가 실소득이 더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전염병으로 실업률이 증가했지만, 직장을 잃지 않고 집에서 일해야만 하는 사람들의 경우 출근길 연료, 점심 식사, 심지어 사무실 복장까지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실소득을 집에서 더 잘 먹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전염병이 끝나면 Close는 레스토랑에서 다시 식사를 붐을 일으킬 많은 억눌린 에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위험 요소가 완전히 걷힌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돌파구가 있음을 확인한 한해였습니다. 향후 식품 산업에 대한 주요과제와 추세를 설명하겠습니다. 
영어 어휘로는 2020년을 설명할 방법이 부족해서 라틴어를 조금 빌려 보겠습니다. 정말 Annus horribilis 이였습니다. 
물론 식품 산업은 그것이 특히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증가하는 수요에 대처해야 하고 제조 및 규제 프로세스에 대한 제한이 결합하여 공급망에 있는 모든 사람의 삶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2021년 업계는 무엇과 경쟁해야 하며 누가 더 나은 해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New Food의 예측입니다.

# 안전 기준 준수
전 세계는 2020년 대부분 코로나바이러스와 함께 살아왔으며, 안타깝게도 특히 2021년 초반에도 전염병이 줄어들 기미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높은 수준의 신뢰를 유지하려면 업계에서 안전 기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시에 있는 음식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만든 사람들도 돌보는 것이 포함됩니다. 
식품 제조는 집에서 일할 수 없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결국, Microsoft Teams를 통해 육류를 포장할 수 없습니다. 
근로자의 안전을 유지하고 제조 시설이 안전한 환경이라는 직원에 대한 확신을 회복하는 것은 2021년 내내 기업의 핵심입니다.
FDA 커미셔너 Stephen Hahn 은 많은 규제 대상 기업들이 “공급망의 무결점을 보장하기 위한 공동 책임을 이해하고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영국에서 새로운 변종이 발견된 후 부정적인 사례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부문은 이제 바이러스를 처리할 수 있는 장비를 훨씬 더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나름대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준비(물리적 검사 등)를 더 강화해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지속 가능성 유지에 주력 
현재 백신이 출시되면 COVID-19 위기가 2021년이나 2022년 어느 시점에서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후위기는 아무 데도 가지 않습니다. 
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성 문제는 당연히 뒷자리를 차지했지만, 조만간 다시 제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산업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제거하는 과정은 몇 단계 뒤로 물러났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과 싸움에서 예고된 재사용 가능한 컵은 지난 3월 커피숍에서 금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 오염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로 인해 플라스틱 포장이 사라졌습니다. 
현재 전 세계의 많은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Perspex 스크린 같은 것조차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업계가 내년에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 순위 목록으로 되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2021년은 음식물 쓰레기의 거대한 문제가 절실히 필요한 빛을 비추는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통계는 다소 놀랍습니다. 유엔 식량 농업기구 (FAO)는 낭비되는 ‘일차 제품 등가물’의 양이 16억 톤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낭비되는 모든 식품의 탄소 발자국은 33억 톤으로 추정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