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에 집중해야 할 낙농업계 11가지 혁신 트렌드(1)

Covid-19 전염병은 경제 위기, 무역 분쟁, 공급망 중단 등 많은 산업에 몇 가지 문제와 차질을 발생시켰습니다. 낙농 산업도 코비드 팬데믹 영향을 받아 침체가 바닥에 이르고 있습니다. 유제품 산업은 향후 몇 년 동안 더 느린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부진하고 느린 성장에도 불구하고 유제품 산업의 소비자 트랜드는 식물성 원료에 기반을 둔 우유, 설탕 감소 유제품 등과 같은 특정 제품 부문에서 증가를 목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산업계에서 특정 분야 산업의 정체는 해당 업계의 혁신이 멈출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하여 그리고 고객 선호도에 부합하는 틈새시장과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만이 해결의 방안입니다,
그러나 혁신은 두 번째 단계입니다. 먼저 올바른 틈새시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확한 시장변화 추세를 예상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투자해야 할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산업계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2021년 낙농 산업에 중요한 트렌드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보고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영향을 기준으로 이러한 트렌드를 3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 낙농 산업 혁신 동향
식물성 원료에 기반을 둔 우유, 저당분 유제품 또는 Lab-based dairy같이 이러한 모든 제품 구분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시장에 느리고 지속해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장이 크게 성장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에 대해 간략히 논의하겠습니다.

<고 영향 제품 부문>
이 범주에 속하는 제품은 유제품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트렌드 1 :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한 우유
전통적인 유제품 판매가 많이 감소하여 미국 최대 우유 생산 업체인 Dean Foods가 2019년에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유제품, 즉 식물성 우유의 대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9년 미국에서 전통적인 유제품 판매가 정체되었지만, 식물성 우유 판매는 5% 증가했습니다.

·트렌드 2 : 유제품 기반 스낵
북미 대학은 2020년에 스낵 트렌드가 다양하고 윤리적으로 공급되며 사람들의 바쁜 일정에 편리한 식품에 초점을 맞춘다고 제안했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청소년의 81%는 원할 때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편리한 간식을 원한다고 답했습니다. Dairy Management Inc.의 데이터에 따르면 아침 스낵은 현재 성인의 75%에 보급되었으며 오후 스낵은 성인의 65%에서 91%로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스낵은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는 건강한 스낵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유제품 기반 간식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 오른 겁니다. 사실, 그것은 유제품 기반 스낵의 혁신은 새로운 낙농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유제품 스낵의 풍부한 영양 프로필은 다른 기존 스낵보다 우위를 차지합니다.

·트렌드 3 : 저 설탕 유제품
저당 유제품은 올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또 다른 제품 부문입니다. 이것은 설명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설탕 감소는 항상 유제품 산업의 주요 과제였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저당분 식품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고객 선호도를 고려할 때니 이 분야에 대하여도 세밀한 시장관찰과 대안을 마련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트렌드 4 : 기능성 식품
기능성 식품은 영양 식품이라고도 하며 영양가가 높고 영양가와 함께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능성 식품 중 하나는 발효 유제품입니다. 여기에 투자하고 연구하는 낙농 거대 기업은 Nestle, Arla Foods, Friesland Campina, Yili, Mengniu Dairy, Danone 등과 같은 회사가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