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권영웅의 「축산이슈 따라잡기」
  • 축산경제신문
  • 승인 2021.01.2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차기 행정부의 농축산업계 여론 (2)

일부 옹호 단체는 탄소 시장이 가장 큰 농장에만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프렌즈 오브 더 얼스(Friends of the Earth, FOE)와 관련 PAC 그룹인 프렌즈 오브 더 얼스 액션(Friends of the Earth Action)의 식품 및 농업 부국장인 카리 하메르슐라그(Kari Hamerschlag)는 자발적인 시장이 기후 위기의 긴급성을 고려할 때 충분히 강력한 조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녀는 토양 건강을 개선하는 관행과 연계된 보조금을 받는 작물 보험을 보고 싶어 합니다. 
이는 많은 그룹이 2018년 농장 법안을 준비하는 동안 옹호했지만, 최종 초안에 포함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계속 보조금을 제공하려면 농부들에게 건강한 토양 관행을 실행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라면서 탄소 시장을 “또 다른 잘못된 해결책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에탄올 및 기타 바이오 연료도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최근 바이든 캠페인이 주최하고 NFU 회장 롭 라레우(Rob Larew)가 중재 한 ‘Farmers and Ranchers Roundtable’에서 농부들은 바이오 연료에 대한 지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했으며 NFU는 오랫동안 농업과 기후에 대한 재정적 혜택으로 에탄올에 대한 정부 지원을 옹호해 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진보 단체들은 에탄올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미국 중서부 지역의 미국 농업을 지배하는 옥수수가 지배하는 단일 재배 시스템을 강화하여 고갈된 토양, 오염된 수로 및 걸프만의 데드 존을 초래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바이든이 여전히 에탄올을 지지하는 이유로 산업의 영향력을 지적합니다. 
민주당 회의에는 바이엘(Bayer)/몬산토(Monsanto) 및 코르테바(Corteva)를 포함하여 해당 시스템에서 이익을 얻는 종자 및 화학 회사가 후원하는 ‘미국 농업의 리더’ 심포지엄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워싱턴 포스트는 에탄올과 기타 바이오 연료에 대한 바이든의 지원을 선전함으로써 아이오와 농부들을 구하려는 바이든 캠페인의 노력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바이든 계획과 DNC 플랫폼 모두에서 누락 된 가장 큰 것은 온실가스 배출을 생성하는 축산업의 역할과 전체 동물의 양을 줄임으로써 이러한 배출을 억제할 필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하메르 슐라그가 말했다.
7월에는 Family Farm Action, Land Stewardship Action Fund, HEAL Food Action을 포함한 8개 그룹이 Friends of the Earth Action에 합류하여 DNC 플랫폼위원회에 산업 규모의 축산업에서 탈피 할 것을 승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새로운 CAFO (Concentrated Animal Feeding Operations) 및 대규모 식량 및 농업 합병에 대한 유예 조처를 했습니다” 그러나 최종 플랫폼에는 축산업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바이든 캠페인은 지금까지 축산업의 배출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선출된 민주당 원들은 이 문제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부커 상원 의원은 농업 분야의 인수 합병을 중단하는 법안과 농장 시스템 개혁법을 도입했습니다. 
이 법안은 새로운 대형 CAFO에 대한 모라토리엄을 부과하고 2040년까지 기존의 가장 큰 CAFO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올 여름,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메사추세스 상원 의원과 버니 샌더스(Bernie Sanders) 버몬트주 의원이 이 법안을 지지하기 위해 서명했으며 하원 민주당 의원은 동반 법률을 도입했습니다. 
또 9월 초, 300개의 옹호 단체 연합이 의회에 의원들에게 법안 통과를 촉구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대규모 CAFO에 대한 모라토리엄에 대한 대중의 지지가 증가하고 있으며 진보적인 민주당 의원은 부정적인 환경 영향뿐만 아니라 농부와 농촌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NSAC는 부커(Booker)의 법안을 지지하지는 않았지만 디블(Deeble)은 모라토리엄을 지원하는 측면에서 NSAC의 “회원 자격이 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캠페인은 지금까지 축산업에서 나오는 배출물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메탄 소화조의 맥락을 제외하고는 배출량 감소 전략이 일부 환경론자들이 이를 지지하고 심지어 대규모 CAFO의 성장을 장려하여 다른 방식으로 오염을 계속합니다.
옹호자들은 오바마의 농업부 장관이자 현재 대규모 수출에 초점을 맞춘 낙농 그룹을 대표하는 톰 빌삭(Tom Vilsack)이 캠페인을 조언하고 있어서 바이든 캠페인의 침묵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하메르슐라그는 “그가 자신의 산업 규제를 옹호할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