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대 대표이사, 취임 일성
“온라인사업 활성화 역량 집중
‘목우촌M몰’ 대대적 개편
모바일 앱 개발 채널망 확보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가정간편식·펫사업도 본격화”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목우촌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온라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등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지난 1일 취임한 정종대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비상시국을 보내고 있다”며 “농협목우촌은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해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 전문인력을 채용하고, 온라인사업 전담부서를 신설한 농협목우촌은, 올해 언택트 채널 사업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고품질의 제품을 내세워 ‘목우촌M몰’개편과 모바일 앱 개발 등을 통해 자사몰 강화와 더불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등 직영 판매채널을 확보해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충성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 대표이사는 고성장 사업을 언급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HMR과 펫사업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년까지 HMR 매출액 1000억 원, 2030년까지 펫사업 매출액 300억 원 달성 목표로 각각 전담부서의 전문성을 강화키로 했다.
HMR 사업은 고품질의 국내산 원료를 활용한 신제품 및 통합브랜드 개발로 카테고리를 재정립하고, 펫사업은 R&D 역량강화 및 판매채널을 확대하는 등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축산농가와 협력사들과의 ‘상생’에 대해서도 강조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축산농가의 권익보호와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협력사들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으로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다짐하면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생산 효율화를 위한 시설투자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을 계속해 나가고, 신축년 소띠해를 맞아 근면함과 우직함을 상징하는 소처럼 노력과 끈기를 갖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종대 대표이사는 1990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농협목우촌 경영지원부장, 종돈개량사업소장, 축산기획부장, 축산경제상무 등을 역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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