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축산경제 ‘2020 청정축산농가’ 12호 선정
농협축산경제 ‘2020 청정축산농가’ 12호 선정
  • 권민 기자
  • 승인 2021.01.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상, 동복목장 수상
원유국 동복목장 대표.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정축산 우수농가를 선정하는 2020「제3회 청정축산환경대상」 수상농가 12호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대상인 대통령상은 동복목장(경기 이천, 농장주 원유국)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환경부장관상은 아름다운농장(충북 괴산, 농장주 이제홍)과 쉴만한농장(전남 화순, 농장주 이상근), 그리고 우수상인 농협중앙회장상에는 에덴농장(경기 양평, 농장주 민영주) 외 8 농장이 선정됐다.
이번 수상농가의 선정과정은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정부, 학계, 환경단체 등의 축산환경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지역예선(5월~7월), 현장평가(8~9월), 최종심의(10월) 등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청정축산환경대상을 수상하는 농가에게는 훈격별 상장, 상패 외에도 부상으로 대상은 1500만 원, 최우수상은 800만 원, 우수상은 500만 원의 상금도 함께 전달되며 시상식은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향후 개최할 계획이다.
김태환 축산경대표이사는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축산을 위해서 환경 친화적인 축산업만이 해결책이며, 이를 위해서는 축산에 종사하는 우리 모두가 솔선수범 하여 환경을 지키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청정축산환경대상」이 국내축산업이 친환경 축산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