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 인증

[축산경제신문 이동채 기자]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천일)은 지난 4일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인증한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대상으로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심사를 벌여 축산물 생산부터 도축·가공·유통·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브랜드 관리가 탁월한 경영체를 우수 브랜드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강원한우는 강원도와 춘천시,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고성군, 양양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 등 12개 시·군이 지원하고,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인제축협, 고성축협, 속초양양축협, 강릉축협, 동해삼척태백축협 등 6개 축협이 공동출자한 광역한우 브랜드다. 
60개 작목회에서 1600여 농가가 참여해 강원 청정지역에서 7만여 마리를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약 9000마리를 출하한다.
​​김천일 대표는 “강원한우는 강원 대표한우로서 청정지역인 강원도 천혜의 자연 속에서 친환경적으로 생산하며 소비자의 식탁까지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강원한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강원도를 비롯한 행정기관과 농·축협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