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비대면으로

HACCP KOREA 2020
HACCP KOREA 2020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국내 유일의 HACCP 관련 종합행사 ‘HACCP KOREA 2020’이 지난 4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주최로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키 위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스마트화’를 주제로 한 정책포럼에서는 이광재 HACCP인증원 기술사업본부장이 ‘스마트HACCP의 제도 소개와 도입 성과’를, 위재준 ㈜선진 팀장이 ‘스마트HACCP의 적용 우수사례’를 발표한데 이어 산·학·연·관 분야별 전문가 4인이 참석한 가운데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국제세미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미국 식품의약국(FDA) △농무부(USDA) △일본 농림수산성(MAFF)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프랑스) 등 4개국, 5개 기관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식품안전기준의 국제적 조화’를 주제로 식품안전 및 HACCP제도 등의 전문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행사가 식품안전관리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안전관리 기준의 국제적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HACCP KOREA 2020 온라인 생중계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HACCP 발전 유공자와 우수 영업장에 대한 수상도 진행됐다.
농식품부장관상은 △고광배 평창영월정선축협 조합장 △김영일 전국한우협회 경주시지부장 △권영재 대전충남양돈농협 팀장 △박재열 대구축협 본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생산단계 분야 우수 영업장은 △농업회사법인 양지부화장㈜ △덕현목장 △현응목장 △경주천년한우 화랑목장 △서산기쁨농장 △중앙축산사료㈜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