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기상이변·소비 감소
생산성 향상 중대한 시점

이상민 대한사료 대표, 강조
비대면 축종별 전문화 교육

 

대한사료가 최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축종전문화교육을 개최했다. 대한사료는 양돈, 축우, 양계 전 분야에서 고객 생산성 향상과 가치판매를 증진하기 위해 분기별로 교육을 한다. 

교육에 참석한 이상민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코로나19 발생, 소비감소, 기나긴 기상이변의 후유증과 큰 일교차 등 축산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이 있으나, 지금은 핵심가치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는 가치활동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 양돈

윤태권 양돈PM은 환절기 증체지연 문제와 큰 일교차로 인한 질병 발생 가능성을 진단하고, 외국산 돼지고기의 증가와 소비자 인식 흐름 개선을 위해 생산성 증진과 돼지고기 품질 증가가 필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또 효율적인 사료프로그램인 ‘더좋은 우리돼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양돈R&D 유종상 박사와 함께 다산성 모돈의 건강을 위해 개발한 ‘DH(Design for Health)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신제품 ‘DH 프로그램’은 전 구간에 걸친 종합 솔루션으로 섭취·스트레스 개선 효과와 증체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고객 생산성 증진에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윤 PM은 “대한사료는 ‘DH 프로그램’을 통해 양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양계

환절기 사양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 벌어진 일교차로 인해 닭의 해부학적·생리적 흐름을 설명하고 선제적인 예방을 위한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양계팀은 “기후이변으로 사람과 마찬가지로 닭도 많이 지쳐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생산성을 보다 더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낙농

축우팀은 ‘2020 낙농 환경분석’에 대한 발표를 통해 2020년 주요 이슈 및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해 발표했다. 또 젖소 영양의 시작이자 끝인 건물 섭취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건강한 반추위를 유지해 낙농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경제수명을 최대한 연장하기 위한 배합비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했다. 건강한 젖소 육성을 위해 가장 좋은 ‘새샘’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 한우

높아진 송아지가격, 사육마릿수 340만 마리 육박, 소규모 한우농가 폐업증가, 도체 등급판정 기준 개정 등 한우 산업을 압박하는 환경요인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나 이런 때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현수 축우PM은 “송아지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시기엔 대한사료의 ‘리더 번식우’와 같은 최고급의 제품으로 강건한 송아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육성우 시기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카프프리미엄F’와 ‘NEW뉴텍프리미엄’ 프로그램을 활용해 철저한 사양관리를 해야 매출이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