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콘텐츠 고객과 소통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0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농가의 권익을 대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돈닷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중 인스타그램에서는 돼지고기 요리방법과 최신 소식 안내 등 700여 개가 넘는 홍보 콘텐츠를 발행하며 온라인 소통을 이끌고 있다.
한돈자조금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019년 12월 8025명에서, 2020년 9월 말 기준 1만 4132명으로 꾸준히(76% 상승) 증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월평균 15~20건의 콘텐츠를 발행함으로써 채널 방문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친근감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게재함으로써 전체 팔로워의 78%를 20~40대가 차지하는 등 주요 타깃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친근한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의 흥미와 기대감을 높이는 참여형 콘텐츠의 적절한 구성과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노력이 고객과 평가위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셜아이어워드 최우수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고,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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