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과 의료기기에 대한 임상시험 수행

 

(주)케어사이드(대표 유영국)가 지난 3월 가축병성감정실시기관 지정을 받은 이후 8월 동물용의약품 등 임상시험실시기관에 이어 최근 동물용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지정(9월)을 받았다. 
케어사이드는 동물용 의약품 전문기업으로 향후 연구개발과 사업 분야 확대를 위해 수의진단임상팀(선우선영 수의학박사, 팀장)을 구성해 가축병성감정실시기관과 동물용의약품등 시험실시기관 지정을 준비해 3종의 실시기관 지정을 받았다. 
가축병성감정실시기관 지정으로 동물질병관련 제품에 대한 지원과 임상시험실시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구축했고, 동물용의약품등 시험실시기관으로 동물용의약품과 의료기기에 대한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내부 개발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외부용역사업으로 확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케어사이드는 2002년 설립되어 17년간 반려동물 분야에서 동물용의약품, 보조사료 등을 직접 연구개발, 제조하며 발전해 왔으며, 2016년 축산동물 분야로 진출해 아르헨티나 바이오제네시스 바고의 구제역백신(바이오아토젠FMD백신)을 국내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초로 ASF에 효과 있는 소독제에 대한 효력입증 및 정식 허가를 받아 이를 공급하면서 축산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는 회사로 발돋움 했다.
주요제품으로는 축산분야에 바이오아토젠 구제역백신, 소독제(쎄탁-큐, 원탑콘)와 반려동물 분야에 메리큐조인트, 메리큐엑티베이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