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예산군과 공동 협약

업무협약식 현장사진. 사진 왼쪽부터 황선봉 예산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양승조 충남도지사,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업무협약식 현장사진. 사진 왼쪽부터 황선봉 예산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양승조 충남도지사,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농협 축산경제는 최근 축산 냄새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의 축산 냄새저감을 위한 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달 25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석환 홍성군수, 황선봉 예산군수,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가 참석, 향후 기관별 역량을 모아 농가인식개선, 현장진단 및 냄새저감 방안 컨설팅, 시설개선 등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각 기관별로는 충남도 및 홍성군, 예산군은 향후 악취배출사업장에 대한 현황분석 및 모니터링, 점검을 수행하고 농협경제지주는 냄새저감 대상농가 선정 및 지도·지원을, 한국 환경공단은 농가 맞춤형컨설팅, 악취 확산 모델링, 사후관리 등을 담당하며 상호 정보, 인력, 장비 등을 공유하여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축산업의 위기는 가축질병 뿐만 아니라 축산냄새 등 환경과 직결되는 것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 받는 축산업이 되기 위해서는 축산에 종사하는 우리 스스로가 환경을 보존하고, 깨끗하게 하려는 노력을 먼저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관계 기관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이번 내포신도시 축산환경개선 사업이 룰모델로 자리 잡아,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농협의 모든 역량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