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 가축, 유통·자재 5개 부문
친환경축산협회, 마감 오는 29일

친환경축산협회가 전국의 우수 유기·무항생제 축산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2020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 공모를 진행한다.

친환경축산협회는 유기무항생제 축산 실천 농가와 업체들의 정보 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유기무항생제 축산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친환경 축산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축산농가나 업체는 친환경축산협회 사무국에 우편 및 이메일, 웹하드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농가의 경우 유기 및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우수농가이다. 또 유기·무항생제 축산자재 생산업체 등 관련 전후방산업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면 참가 할 수 있다.

심사는 예비심사(친환경축산협회 사무국), 1차 심사(현장심사위원회 서류심사), 2차 심사(현장심사위원회 현장심사)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시상은 대가축(한육우, 낙농 등) 중가축(돼지, 산양, 흑염소 등) 소가축(산란계, 육계, 오리 등) 축산물유통(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취급자인증 및 유기가공식품 등) 축산자재(유기·무항생제 축산재재 생산업체 등) 등 총 5개 부문(부문별 3)에서 총 15명이다.

각 부문별로 선정된 우수농가와 업체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상금 150만원), 친환경축산협회장상, 축종별 협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임웅재 친환경축산협회장은 이번 친환경축산 대상 시상이 친환경축산인의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업 발전을 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축산협회 홈페이지(https://www.ecolivestock.org)의 공지&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02)401-6888번으로 하면 되며 시상 발표는 10월 말, 시상은 11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