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농협, ‘온라인 플랫폼’구축
선물세트 기획전 이미 시작
부위별 다양 가격 대폭 할인
전국 브랜드 홈페이지 연계
홍보·판매…소비자 참여까지
축산 이해 높이기 영상 제작

 

매년 대규모 행사장을 이용해 전국의 우수한 브랜드 축산물을 한자리에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던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이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차원에서 24일부터 27일까지 농협이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www.klbf.co.kr)을 통해 진행된다. 
홈페이지는 14일 오픈되며,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농협몰을 통해 지난 1일부터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시작했다. 기획전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농협은 전국 축산물브랜드 홈페이지와 연동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고, 소비자 참여 행사인 ▲고기레시피 챌린지 ▲유명 쿡방·먹방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유튜브 방송 ▲인기연예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한 축산물의 홍보 및 판매로 코로나 이후도 대비한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축산, 브랜드축산물, 한우프라자 홍보 영상 등 축산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여 통합플랫폼 및 SNS를 통해 친환경 미래축산을 향한 축산업계의 다양한 활동 사항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실시되는 만큼 농협몰,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을 통해 한우·한돈 브랜드 선물세트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정상가 대비 20%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코로나가 바꿔 놓은 일상만큼이나 소비자들의 축산물 구매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어 다양한 판매기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이 필요하다”고 전제한 후 “축산물선물세트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니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감사의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