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개선에 탁월한 ‘당풀이’ 출시
당뇨 개선에 탁월한 ‘당풀이’ 출시
  • 김점태 기자
  • 승인 2020.09.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환 형태로 제작
당풀이 제품사진.
당풀이 제품사진.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당풀이’가 산청군 소재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대표 강용수)을 통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판매된다.
혈당상승을 막아 당뇨 개선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확보한 ‘당풀이’는 ‘내 몸의 당을 풀어준다’는 뜻으로, 항당뇨 효능이 검증된 누에와 여주, 돼지감자 등 경남 특용작물을 함께 가공해 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대한당뇨병학회 통계에 따르면 실제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중 약 501만명이 당뇨병환자이며, 특히 65세 이상 성인 3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획기적이고 반가운 소식이다. 
‘당풀이’는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원이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과 함께 2018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개발한 제품으로, 농가 고령화에 따른 생산량 감소와 높은 단가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양잠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시작되어 열매를 맺었다.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은 “당풀이의 본격적인 판로 확대로 위축된 도내 누에사육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지난 해 2월, 기술이전을 받은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에서 9월부터 본격 출시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판매문의는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 홈페이지(http://www.nue.co.kr) 및 대표전화(055-973-6020)를 통해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