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동물약품 ‘보비칼 드라이’
베링거동물약품 ‘보비칼 드라이’
  • 박정완 기자
  • 승인 2020.09.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유기 젖소 유량 감소 효과
국내 최초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사장 서승원)은 국내 최초로 건유기 젖소의 유량 감소 제품인 ‘보비칼 드라이®’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젖소들은 하루 평균 30kg 이상 많은 양의 우유를 생산하다가, 분만 전 건유를 하게 된다. 건유 시 착유 중단으로 유방 내 정체된 우유가 내압을 상승시키고 유방 울혈이 발생하여 소는 염증 반응과 통증을 겪게 된다. 
또한 높아진 유방 내압은 우유 샘 현상의 원인이 되는데, 이때 열린 유두관은 세균 감염의 연결 통로로 작용해 유방염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보비칼 드라이는 건유 시점에 젖소의 우유 생산량을 효과적으로 줄여줌으로써 건유 시 발생하는 유방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고 유방 건강 관리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젖소의 마지막 착유 8~12시간 전 보비칼 드라이 볼러스 2개를 투여하면 되며, 소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특수 코팅된 원통형 볼러스 형태는 체내 빠른 흡수가 가능하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양돈축우사업부 조보종 전무는 “국내 최초 유량 감소를 돕는 보비칼 드라이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일반적으로 젖소에게 고통스럽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건유 시점에 보비칼 드라이를 통해 유량 감소에 따른 편안함과 더불어 생산성 증대 및 동물 복지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