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8일까지 4주 간

 

한돈자조금이 소비자 관점 맞춤 상품 구성과 친근한 제품 디자인 개발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 200만원 외 총 상금은 1120만원이다. 부문별 9인 시상 및 참가상 40인에 한돈 상품권을 발송한다.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한돈 상품을 조합(패키지)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한돈 온라인 배송 시 사용되는 아이스팩, 포장팩 부착 스티커, 선물세트 박스 파우치, HMR 제품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2020 한돈팩 아이디어·패키지 공모전’을 8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Fresh IDEA, Refresh 한돈!’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한돈닷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실시한다. 선정된 아이디어 및 디자인은 내부 심사를 통해 한돈 유통 시 실제 제품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통합 분야에서 최종 선정한 대상은 200만원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장 상장을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을 수여한다. 입선작에는 3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참가상 4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한돈몰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공모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한돈 패키지는 누구나 즐겨 먹는 돼지고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내면 된다”며 “소비자가 ‘삼겹살 1인분 세트’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한돈자조금이 실제 상품화하겠다”고 말했다. 또 “디자인 부문도 실생활과 가까운 제품 디자인인 만큼 다양한 의견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