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품 소개 및 판매 사이트 안내

HACCP인증원이 사회적 가치기업의 제품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 사회적 가치기업이 생산한 HACCP 인증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의 일환으로 HACCP인증원은 대국민 HACCP 정보제공 포털사이트인 FRESH(fresh.haccp.or.kr) 내 ‘안전먹거리정보’ 메뉴에 사회적 가치기업 전용홍보창구인 ‘따뜻한 HACCP’ 메뉴를 지난 1일부로 신규 개설했다. 
따뜻한HACCP 플랫폼에선 사회적 가치기업이 생산하는 HACCP 인증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사이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사회적 가치기업 제품 구입을 유도하는 등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은 “이같은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가치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속 성장에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하는 바람”이라며, “사회적 가치기업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 가치기업의 식품정보는 HACCP인증에 따라 수시로 최신화 한다. ‘FRESH 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제품의 이미지 및 표시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 기업은 HACCP인증원 ‘기술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