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동물보호 문화 정착 협력 MOU체결
방역·동물보호 문화 정착 협력 MOU체결
  • 박정완 기자
  • 승인 2020.07.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수의사회-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허주형 회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MOU를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지난달 27일 수의과학회관에서 강원도 동물방역 및 동물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원도의 재난형 동물 질병 전파방지 및 조기근절 위해 적극 협력하고, 동물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협력을 증진키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재난형 동물질병 방역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 ▲축산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 ▲동물보호 문화정착을 위한 협력 ▲수의직 공무원 처우개선과 인력증원을 위한 공동 협력 ▲강원도 및 대한수의사회의 장기적‧안정적 발전을 위한 교류활성화 등이 있다.
이날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의사 회원들과 축산농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며 “사회재난형 질병예방과 동물보호 문화정착을 위한 다각적 교류 활성화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주형 회장은 “ASF 방역 등 최일선에서 고생하시는 강원도 공무원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민간 분야에서도 강원도의 축산업을 지키기 위해 적극 협력하고, 나아가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