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지역본부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 달성
농협강원지역본부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 달성
  • 이동채 기자
  • 승인 2020.07.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全) 사업부분서 우수한 경영성과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가 2020년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를 달성해 지난달 23일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종합경영분석회의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여 받았다. 
올해 상반기 1위 달성의 원동력은 강원농협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경제사업과 상호금융, 교육지원 등 전(全) 사업부분에서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결과이다.
이번 상반기 평가에서 강원농협은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안정적인 영농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실익지원 사업을 추진해 농가소득을 꾸준히 높여 온 것으로 평가됐다.
올해 상반기 강원농협이 지자체협력사업비로 농업인에게 지원한 금액은 80억원(중앙회 지원분)으로 그 중 병해충 공동방제, 토양개량 및 복원사업, 농업용 드론 지원, 공동육묘장 설치 지원 등 57억원(중앙회)이 농업인의 영농지원을 위해 쓰여 졌다. 이 금액은 지난해 보다 1억원이 증가한 액수이다. 
하반기에는 9개 시군과 공동으로 강원도 고랭지채소 주산지 토양복원을 위한 토양개량 및 소독제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더불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경기불황에 따른 농산물 소비 감소 및 가격 하락으로 생산농가의 농산물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 관련 기관들과 협조해 농산물 판매 확대에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아울러,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연기 및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농촌인력 공급 부족과 수급 차질 우려에 따라  강원농협 농촌사랑봉사단을 조기에 가동해 고령농가·영세농가 등 일손이 필요한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약 3600명의 임직원이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해 농촌 일손부족 문제를 완화하는데 적극 앞장서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