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의원, 농축산 현안과제 집중 논의
정운천 의원, 농축산 현안과제 집중 논의
  • 한정희 기자
  • 승인 2020.07.3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전문지 사장단과 간담회 개최
정운천 의원(사진 왼쪽 다섯 번째)과 농림축산분야 언론사 사장단이 오찬 간담회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정운천 국회의원(미래통합당)은 지난달 29일 국회 본청에서 농축산분야 언론사 사장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촌 고령화 및 청년농업인 육성 △후계농업인 지원 정책 강화 △국내 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브랜드 정책 강화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재정립 △농지문제, 수급안정·가격안정 문제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 의원은 “농어촌을 살리기 위해 법으로 제정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정부와 민간기업의 무관심으로 기금 조성 목표액 대비 22.5%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며 “상생기금에 정부도 출연하도록 하는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만큼 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 “농업농촌의 지속가능 한 발전을 위해 농림축산분야 전문가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자리를 계속 이어가겠다”며 “21대 국회에서 돈버는 농업, 살맛 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일호 축산경제신문 대표 △하승봉 농민신문 사장 △김지식 한국농어민신문 회장 △김인련 농촌여성신문 대표 △김진삼 한국농업신문 대표 △이상호 축산신문 사장 △최기수 농수축산신문 대표 △김종철 한국임업신문 대표 △강신영 농축유통신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