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축협·나눔지부와

농협전북지역본부와 남원축협, 나눔축산운동본부가 남원시노인복지관에 마스크 7500장을 전달하고 있다.
농협전북지역본부와 남원축협, 나눔축산운동본부가 남원시노인복지관에 마스크 7500장을 전달하고 있다.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박성일)와 남원축협(조합장 강병무),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지난 15일 남원시노인복지관(관장 서철승 신부)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7500장을 전달했다. 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축산사랑 정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이 같은 나눔 축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원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병무 조합장은 “전례 없는 감염병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므로 축산인들의 정성을 담아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원물품을 마련했다”고 말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함께하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축협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일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느끼는 고통에 공감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밝히고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고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정성과 사랑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같은 나눔 축산은 전북의 10개 축협을 중심으로 소외계층 봉사, 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이해증진활동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