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구모 기피 산란계사료
국내 최초…친환경 제품
편리·경제·안전성 현실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천하제일사료가 국내 최초로 친환경 와구모 기피 산란사료 제품 ‘와구젯(WAGU-JET)’을 출시했다. 와구젯은 편리성·경제성·안전성 3가지를 모두 실현, 와구모 문제 해결로 산란계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살충제 계란 사건 이후 농장에서 와구모 제거를 위한 살충제 사용이 전면 중단됐고, 농장들은 대체물질을 찾고 있지만 여전히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와구모로 인해 고생하는 고객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양계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년간 대체물질 확보를 위한 조사와 실제 사양시험 실시 등 해답을 찾고자 끊임없이 노력했다. 자체적인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장을 면밀히 분석하며 농장에서 와구모를 퇴치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았다. 
천하제일사료는 그 원인을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의 어려움’이라 파악했고, 닭이 매일 먹는 사료를 통해 와구모를 기피시키지 않고는 개체 수를 줄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기피형 산란사료 제품 개발을 도입해 와구모의 생리에 맞는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출시 이후 화상교육을 통해 지역부장들이 농장의 와구모 중증도를 파악해 농장을 진단하고, 제품의 적용방법과 기간을 농장과 협의해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이처럼 철저한 준비를 통해 문제 개선에 특화한 와구젯을 출시했다.
천하제일사료 이정우PM은 와구젯의 특징을 세 가지로 요약한다. 첫째는 와구젯은 경제적이다. 와구모는 생리상으로 성충과 자충, 알의 연속성 사이클을 갖고 있으므로 연속적인 와구모 관리만이 개체 수를 줄일 수 있다. 사료섭취로 와구모를 닭에서 빼내고 서식환경을 파괴하는 방법을 통해 와구모가 닭으로부터 벗어나게 한다. 이는 생산성(산란율, 난중, 난각)을 향상시켜 농가의 수익향상에 도움을 준다. 계사 내 소등이 일어나는 시기에 활동하는 와구모는 닭의 수면을 방해하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로 예민해지고 사료 섭취량 저하, 체중 감소, 생산성 하락으로 이어진다. 와구젯은 이 부분을 개선시켜 농가수익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경제적인 강점을 지녔다. 즉 생산성은 올리고 추가적인 비용을 없애게 되어 기회이익을 선물한다.  
둘째는 와구젯은 편리하다. 오로지 사료만 주면 된다. 농도를 조절할 필요도 없으며, 음수투약이나 분사방식에 비해 효과가 매우 높다. 노동생산성을 높이고 작업자가 일일이 신경 쓸 일 없는 아주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다.  
셋째는 와구젯은 안전하다. 천연물질인 쑥국화 추출물, 민들레 추출물, 백리향 추출물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화학적인 위해성분이나 동물용 의약품이 가미되지 않았다. 농약 329종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사료공장에서 최적으로 배합해 제품이 운영되므로 균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처럼 와구젯은 편리성과 안전성, 기회이익을 통한 경제성을 통해 산란계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의 탁월한 기술력이 빚어낸 와구젯은 지속적으로 더워지는 여름인 현 시점에서 사용한다면 보다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천하제일사료는 ‘와구라노 캠페인’을 통해 농장의 와구모 중증도를 파악해 제품의 사용기간과 권장방법을 제시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부장과 상의하면 농장의 중등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고객의 니즈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으로써 고객성공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한편, 천하제일사료는 안전한 언택트(Untact) 문화에 동참하고자 와구젯 동영상을 유튜브(YOUTUBE)에 개시했다. 누구든지 장소와 시간을 불문하고 관련 내용을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