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주축협과 공동으로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와 세종공주축협(조합장 이은승)이 공주 가축경매시장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정육점’ 판매행사가 큰 호응을 얻었다.
시 축산당국과 세종공주축협은 그동안 가축경매를 위해 전국에서 찾아온 한우 수집상들과 농가를 대상으로 알밤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진홍(48, 세종시 거주)씨는 “생각치도 못했는데 가축경매시장에서 품질 좋은 알밤한우고기를 싸게 구입할 수 있어 행운”이라고 말했다.
시와 축협에 따르면 ‘찾아가는 정육점’은 코로나19에서 비롯된 관내 우수축산물 소비 부진을 만회하고 매출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올 하반기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당초 비대면방식의 드라이브스루 판매를 검토했으나 시간과 공간적인 측면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을 택한 것이 오히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시청 광장에서 열린 두 차례 행사에서도 모두 완판 행렬을 보이기도 했다. 
이동판매차량을 담당하는 세종공주축협 이순원 대리는 “고정관념을 깨는 신선한 발상이 매출과 연계되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찾아가는 정육점’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킬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알밤한우의 ‘찾아가는 정육점’은 혈통송아지 경매가 열리는 매월 5일과 19일 공주가축경매시장에서 세일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4시에는 시청광장을 찾아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