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스마트팜 활성화 위해

농기계조합과 실용화재단이 국내 농기계 및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난 16일 충남 천안 농기계글로벌센터에서 농업기계 및 스마트팜 분야 해외 업무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과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을 비롯 김홍철 농기계조합 전무이사, 홍영호 실용화재단 창업성장본부장, 유영선 실용화재단 스마트농업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농업기계 및 스마트팜 분야 해외 업무협력 등에서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사업을 발굴‧추진해 농산업체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코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농업기계 및 스마트팜 분야 해외수출 지원사업에 관한 공동협력 △해외농업 전시‧박람회 한국관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스마트팜 사업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기타 협약기관의 공동 관심사항 및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정부는 ‘신남방 및 신북방 정책’을 주요 국정과제로, 아프리카와 신흥 개도국의 농산업 분야 신규시장 개척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농산업 발전과 기업들의 해외 진출 및 사업 확장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