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께 식사 대접

여수축협이 경로효친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장윤수 경로회장, 김기현 여수축협 상임이사. 

 

여수축협(조합장 박계수)은 사회공헌상품의 기금조성 및 기금사용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상대로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6월 한 달 간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진행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해 사회적 고립감 등으로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 홀몸노인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들께 여수축협 명품관에서 식사를 대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조합은 450만원 상당의 갈비탕 300그릇을 준비하기로 했다. 
행사 담담자는 “기금 사용 용도가 농업·농촌 발전,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복지 사업, 장학사업, 환경 보전 등 지역 사회 공연을 위한 활동과 지자체 봉사단체 등 공익단체에 기부, 해당 농·축협에서 자체 봉사조직을 결성해 실시하는 공헌활동, 기타 농·축협에서 정한 지역사회 공헌사업,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지역사회 취약(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계수 조합장은 “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어 뜻 깊고, 앞으로도 지역 및 지역주민들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사 행사에 초대된 여수한려아파트 장윤수 경로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해 주신 여수축협과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