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스트레스 해소 음수·사료에 첨가 편리

 

올 여름 사상 초유의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이 고온스트레스 대책을 위한 해결방안으로 출시한 보조사료 ‘비테인솔 파인’과 ‘비테인쿨 파인’이 현장 농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비테인솔 파인’은 음수에 희석해 사용하기 때문에 신속한 흡수로 고온 스트레스를 빠르게 제압하며, 체내 이용률이 우수하다. ‘비테인쿨 파인’은 사료에 첨가하는 제품으로, 유형별로 농장 상황과 편의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적용효과는 고온/저온 스트레스 방지, 탈수 방지, 출하 시 절식 스트레스 감소, 번식 장애방지, 발정촉진, 수정률 향상, 산자수 증가, 유량/유질 향상, 생시체중 증가, 정자 활력증가, 정자 생산량 증가, 산란율 증가, 난중 증가, 난각질 향상, 연변방지, 사료섭취량 증가, 지방간 방지, 폐사율 감소, 면역력 강화, 이등유 방지, 사료효율개선, 활력증가, 백신 전 후 스트레스 완화 등이다.한국썸벧 관계자는 “두 제품은 순도가 높은 고품질 천연 비테인 및 각종 비타민류가 함유되어 세포와 조직 내 삼투압 조절, 수분과 이온 균형유지, 탈수 방지, 체내 에너지 손실 최소화를 통해 가축의 성장과 생산성을 유지시켜 준다”면서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문의 및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비테인솔 파인’은 음수 톤당 0.5~1ℓ의 비율로 희석해 경구 투여하며, ‘비테인쿨 파인’은 사료 톤당 1kg을 첨가해 투여하면 된다. 해당 제품들은 육계, 산란계, 종계, 오리, 돼지, 젖소, 육우까지 전축종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