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협회, 내달 중순까지
4세 이상 엘크·꽃사슴

 

사슴협회가 오는 6월 중순까지 우수사슴 선발대회에 참가할 사슴을 모집한다.
한국사슴협회는 ‘2020년 제28회 우수사슴 선발대회’ 참가신청을 내달 중순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은 사슴협회 회원인 동시에 양토양록농협 조합원인 자의 4세 이상 엘크와 꽃사슴이다.
엘크는 녹용 16kg 이상, 각관분지 100cm 이하 T자가 기준으로 전년보다 상향됐다. 꽃사슴은 녹용 1.5kg 이상, 각관분지 5cm 이내로 전년과 동일하다.
특별출연 부문의 경우 엘크, 레드디어, 꽃사슴 품종 모두 사슴의 나이와 녹용생산량, 각관분지와 무관하게 참가할 수 있다. 다만 특별출연 녹용은 수매하지 않고 출품농가에 귀속된다. 
심사는 절각시 협회 임직원 및 지회장 등 관련인사가 해당농가를 직접 방문해 현장심사를 실시하며, 본 심사 및 시상식은 오는 7월 중순경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종합평점 2위 최우수상 △녹용중량·각관분지·녹용외관·상대비율 등 부문별 최우수상 △특별상 △우수상 등을 선정하며, 대상과 2위 최우수상,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참여농가에게는 우수사슴 상패와 이표, 인증서가 발급된다.
정환대 사슴협회장은 “사슴협회는 매년 우수사슴 선발대회를 통해 형질이 뛰어난 우수 종록을 발굴하고 있다”면서 사슴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