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축협운영협의회 개최
강원도축협운영협의회 개최
  • 이동채 기자
  • 승인 2020.05.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우유’ 소비촉진 방안 등 논의

강원도축협운영협의회(회장 김진만 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장)는 지난 14일 원주축협에서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장덕수 농협강원지역본부장, 송기헌 국회의원, 이광재 국회의원 당선자, 홍병천 전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 지정민 농협사료강원지사장, 이광연 농협원주시지부장, 박영순 농협사료원주공장장, 조동현 농협양양군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외부인사로 참석한 송기현 국회의원은 “축산업은 인류가 있는 한 존재해야 하는 산업으로 기술, 환경, 연구를 통해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강원도가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광재 국회의원 당선자는 “10년 전 도지사시절 축협과 함께 강남에 강원도 축산물 판매장을 개장하고자 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다며 앞으로 함께 추진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김진만 협의회장은 “ASF 방역차단에 함께 노력해주신 주신 축산농가와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확산과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면역성 강화에 좋은 우유 소비촉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이중호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조합장은 “우리 조합은 강원도 축협 중에 유일하게 우유가공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급식 차질 및 소비부진으로 재고가 쌓여가는 어려운 상황이다”고 설명하고 “강원도 축협이 하나로마트 입점 및 소비확대 홍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