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극복 총력 대응

윤해진 본부장(오른쪽 첫 번째)이 웅천농협 김치가공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윤해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등교개학 연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웅천농협(조합장 김종천) 진해식품 김치가공공장을 찾아 현장경영을 실시했다.
지난 15일 실시된 이날 현장경영에는 농협창원시지부장과 진해농협 및 웅동농협 조합장도 같이 참여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치가공공장 활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경남농협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으로 관내 유일한 김치가공공장인 웅천농협 뿐만 아니라 전국 대부분의 농협 김치공장과 대리점들의 경영난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범농협이 김치 소비촉진에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일본으로의 수출과 지역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의 판매량은 일부 늘었으나, 영업소매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학교급식 물량이 4월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7%나 감소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윤해진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언택트(비접촉) 소비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로, 농협에서 운영 중인 김치가공공장 또한 변화하는 소비 패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 개발과 판매망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