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정밀진단기관 평가 '적합'
구제역 정밀진단기관 평가 '적합'
  • 김기슬 기자
  • 승인 2020.05.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소 모두 우수 능력 인정

전국 구제역 정밀진단기관이 진단평가에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검역본부는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1일까지 15일간 전국 구제역 정밀진단기관 9개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구제역 진단능력 평가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판정받았다고 밝혔다.

구제역 정도관리 검사는 검역본부의 구제역 정밀진단기관 지정 및 운용지침에 따라 정밀진단기관이 일정한 수준의 구제역 검사 숙련도를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구제역 발생 시나리오별 구제역 정밀진단기관의 진단 및 혈청예찰 등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최종평가에서 모두 적합으로 판정됐다.

관련해 평가대상기관은 구제역 의심 상황을 가상한 시나리오에 대해 정확한 항원·항체 정밀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다양한 역가의 구제역 항원 및 양·음성 항체시료를 표준화된 진단법으로 검사 후 시나리오별 구제역 발생상황 개체별 감염 여부 백신 접종 여부 등을 종합 분석하는 능력평가에서 모두 적합한 성적을 냈다.

이같은 결과에 따라 검역본부는 향후 현장 정밀점검 실시 등 보다 표준화된 진단을 통해 질병발생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김재명 구제역진단과장은 이번 구제역 정도관리 결과는 정밀진단기관이 진단표준화 및 진단결과의 신뢰도 및 상황분석 대처능력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질병 발생시 진단기관의 능동적이고 신속한 초동방역 조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