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우성농협
농축산인 삶의 질 향상 협력

박광욱 조합장(왼쪽)과 이용식 조합장이 조합 간 상생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욱 조합장(왼쪽)과 이용식 조합장이 조합 간 상생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우성농협과 조합 간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도드람양돈농협과 우성농협은 지난 7일 충남 공주시 우성면 소재 우성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축산물의 장기적인 수급 안정 및 농·축산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 견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조합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와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양 조합은 현재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 마켓을 활성화해 농산물 및 축산물, 가공품에 대한 판매를 촉진해 위축된 소비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조합의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 확대와 상품 개발 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 조합 간 상생협력을 돕는 상생자금 지원도 마련되어 있다. 
현재 우성농협은 도드람의 브랜드인 도드람한돈을 적극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판매 촉진과 물량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박광욱 조합장은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상생정신을 바탕으로 조합 간 협동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조합의 공동 발전과 조합원의 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농·축산물의 수급 안정 및 농·축산인의 안정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