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COVID-19에 관계없이 동물을 취급하여 음식을 생산하거나 동물성 식품을 준비 할 때 권장되는 일반적인 사항은 무엇입니까?
식품 안전을 위해 동물성 식품을 올바르게 취급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육류 및 기타 동물성 제품을 철저히 조리하십시오. 여기에는 마이너스 20도에서 최대 2 년 동안 보관할 수 있는 냉동 육류도 포함됩니다.

- 모든 바이러스 및 기타 식품 매개 병원체에 대한 노출을 줄이려면 생식 및 조리되지 않은 동물성 식품 (고기, 계란, 우유)을 섭취하지 마십시오.

- 요리하기 전과 후에 고기는 항상 다른 음식을 오염시킬 수 없는 방식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 환경과 모든 장비, 도구 및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 오염된 제품으로 인해 한 번 물체 및 표면에 닿은 바이러스로 인해 최대 9일 동안 감염 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식품 가공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소독제와 소독제를 사용하여 파괴 및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위생은 식품 안전에 필수적이며, 아픈 사람들은 음식 취급을 피해야 합니다.

- 신선한 과일 및 채소와 같이 날로 소비 될 수 있는 신선한 음식과 추가 열처리 없이 바로 사용할 수있는 음식을 취급 할 때 좋은 위생 관행이 특히 중요합니다.

- 야생 동물의 혈액을 기초로 한 생야채 또는 요리하지 않은 음식은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 식품 안전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적절한 도축 기술이 필요합니다.

- 살아있는 동물을 잡아서 도축하고 옷을 입는 습식 시장은 작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병원체가 전염 될 위험이 있습니다. 전송 위험을 줄이려면 이러한 영역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절, 탈모, 가죽 제거 및 배출 단계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람들은 아프거나 원인이 알려지지 않은 야생 동물이나 가축에서 유래 한 동물성 단백질을 취급, 도살, 판매 또는 소비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관행은 사람들이 여러 번 감염 될 위험이 높습니다.

- 동물의 비정상적인 질병발생율 또는 사망률은 동물 보건 당국에보고해야합니다.

- 전반적인 식품 안전 및 위생 관행을 준수해야합니다.

7. 박쥐 및 기타 야생 생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COVID-19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까?
야생 동물을 먹는 경우, 식품 안전 및 위생 관리에 유의하십시오 (위에 요약). 아픈 동물의 고기나 제품을 먹지 말고 생고기나 익지 않은 장기나 조직을 섭취하지 마십시오.
요점은 합법적인 야생 동물 소비가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안전한 식품 취급 및 준비 관행을 준수한다면.
그러나, 건강의 관점에서 그리고 많은 동물성 병원체가 박쥐에서 나왔기 때문에 박쥐를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박쥐는 바이러스에 매우 관대하므로 다른 야생 동물보다 상당히 많은 양의 병원성 병원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박쥐 종은 위협을 받거나 멸종 위기에 처해 사냥의 한계를 없애고 음식 공급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불법입니다.
8. ‘습식 시장’은 어떻습니까? 그들은 위협을 제기합니까?
신선한 육류, 생선 및 살아있는 동물을 판매하는 시장인 ‘습식 시장’은 인간, 야생 동물 및 가축 간의 병원체 유출이 발생할 수 있는 중요한 영역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살아있는 동물의 근접성은 야생 생물과 가축 사이의 병원체 교환을 허용 할 수 있으며, 이는 인간과 가축을 감염시킬 수있는 새로운 바이러스 균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과학 기반의 증거로 확인해야 합니다.
동물성 질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FAO는 다음과 같이 권장합니다 : 좋은 위생 및 식품 안전 조치를 보장, 국제 동물 복지 표준을 구현, 국가 내 및 야생 동물 교역에 대한 적절한 통제를 강화.

9. 수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수의사 서비스는 애완 동물 및 가축을 기르고, 키우고, 유지하고 돌보기에 안전한 모든 사람을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수의사도 사회적 거리 유지 상태에서 활동을 유지해야 합니다 (예 : 감시, 예방 접종, 발병 조사). 질병 사건, 기본 수의학 치료, 국경 통제 등의 경우.
또한 수의 당국은 일관되고 적절한 중재 및 조사, 위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및 위험 관리를 보장하기 위해 국가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생물 보안 위험 관리 및 검사 당국과의 협력은 국경에서 유지되어야 합니다. 
동물의 SARS-CoV-2 바이러스 검출 (종에 대한 정보, 진단 테스트 및 관련 역학 정보 포함)은 세계 동물 건강기구 (OIE)에보고해야 합니다.

10. FAO의 역할은 무엇이였습니까?
FAO는 그 임무의 일환으로 One Health 접근법을 사용하여 WHO (World Health Organization) 및 OIE (World Organization for Animal Health)와 긴밀히 협력하여 동물의 우선 병원체의 예방, 준비 및 탐지를 조정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인간과 동물의 건강을 보호하고 질병의 위협을 줄이며 안전한 식품 공급을 보장하는 통일 된 힘입니다.
COVID-19와 관련하여 FAO는 사고 조정 그룹을 활성화하여 정기적으로 전 세계, 지역 및 국가 파트너를 모아 동물 건강 및 생계 탄력성의 관점에서 질병에 대한 활동 및 의사 소통의 글로벌 조정을 보장합니다.
국제 원자력기구 (IAEA)와 협력하고 동물과 환경에서 바이러스의 존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해 핵 기술을 사용하여 수의학 실험실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연구와 훈련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학적 증거의 무기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유행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VID-19 인간 전염병으로 인한 수생 및 육상 동물 생산 중단 방지는 FAO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기구는 농민과 동물 보건 종사자를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