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김제완주축협·나눔
농협전북지역본부 공동

전북농협, 나눔축산운동본부, 전주김제완주축협이 독거노인 집의 싱크대, 장판을 교체하고 입구 계단을 보수하는 나눔축산운동 행사를 갖고 있다.
전북농협, 나눔축산운동본부, 전주김제완주축협이 독거노인 집의 싱크대, 장판을 교체하고 입구 계단을 보수하는 나눔축산운동 행사를 갖고 있다.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박성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전주김제완주축협(조합장 김창수)은 지난달 22일 완주군 화산면 소외계층 독거노인 집에서 낡은 싱크대 및 장판교체, 입구계단 보수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수 전주김제완주축협 조합장 및 임직원, 김영일 전북농협 부본부장, 홍종기 농협전주완주지부장, 김양우 전북농협축산사업단장, 여기현 화산면장 등이 참석해 나눔축산운동을 몸소 실천했다.
김창수 조합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게 되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축협에서는 지역사회에 봉사와 후원을 확대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로 도움을 받은 독거노인 이 모 씨는 “집이 낡고 생활하기 불편했는데 싱크대와 장판을 바꿔주고 주택 입구까지 보수를 하니 새집이 된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축산업계의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 가능한 선진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범 축산업계가 합심하여 펼치고 있다. 이는 사회공헌 실천 운동으로 축산업계 및 축산인의 기부 등을 통해 소외계층 봉사 및 후원 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 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 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 활동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