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사능력 고도화 위한 교육실시
AI 검사능력 고도화 위한 교육실시
  • 김기슬 기자
  • 승인 2020.03.3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정확한 AI 정밀진단 위해
「AI 정밀진단 교육 연간계획」

 

검역본부가 AI 감정기관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영상교육 및 정도관리를 실시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신속 정확한 AI 정밀진단을 위해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원격 영상교육과 함께 기관별 숙련도 검증을 위한 정도관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기존 집합교육에서 영상교육으로 대체됐다.

이번 교육은 AI 야생조류 예찰을 수행하는 민간병성감정기관을 대상으로 야생조류 분변시료 검사의 정확도 개선방안 및 종감별 판독요령 등에 대해 실시됐다. 유전자진단법 정도관리를 실시한 결과 해당기관 모두 적합으로 판정됐다.

검역본부는 2020AI 정밀진단 전문교육 프로그램 연간계획에 따라 4월 이후 전국 시도 동물위생시험소를 대상으로 AI 진단능력 배양을 위해 반기별 교육과 정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에도 AI 정밀진단기관을 대상으로 진단능력 고도화를 위해 운영요령 실무 및 실습교육과 더불어 기관별로 자체진단 결과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는 절차 및 지침 등 보수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금년 하반기에는 정도관리 강화를 위해 유전자진단법에서 항체검사법으로 평가항목을 확대하고,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 등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명헌 검역본부 조류인플루엔자연구진단과장은 앞으로도 AI 진단 국가표준실험실로서 지자체와 민간 AI 진단기관의 진단 역량을 유지하기 위해 교육 및 정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신속정확한 AI 검사 및 진단으로 질병 확산방지 및 축산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