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지역사회 전파 우려가 커져가는 가운데 목포무안신안축협 문만식 조합장이 코로나19 조기 종식과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써달라며 무안군에 사재 3000만원을 출연해 훈훈한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5일 무안군 보건소 앞 선별진료소에서 김산 무안군수, 문만식 조합장과 군청관계자, 축협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탁식에서 문만식 조합장은 일회용마스크 2만장에 해당하는 금액 3000만원을 기부했다.
문만식 조합장은 “항상 어떻게 하면 군민에게 기여를 할 수 있을지 생각하던 참에 최근 코로나19 감염자의 급격한 증가로 위기경보가 심각 상태로 격상되어 지역사회로의 빠른 전파가 우려되고 있고, 우리 조합원들과 군민들, 공무원들이 현장의 악조건 속에서 사투를 벌이는 모습을 두고 볼 수만은 없었다”며 “제 개인적인 작은 도움이지만 지원을 필요로 하는 우리 무안군민에게 잘 전달되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임직원 상여금 일부와 가축경매시장에서 우수축 농가에게 지급되는 장려금을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자체 방역차량 9대로 무안군과 함께 읍면 곳곳의 공동방역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