깦짚 발효 및 퇴비 부숙 시에도 탁월한 효과

 

우린네이처(대표이사 고영규)가 ‘슬러지 제로’에 대한 조달청 품목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악취 저감 및 가축분뇨 발효 제품인 ‘슬러지 제로’의 물품목록번호는 47131816-23837550이다.
‘슬러지 제로(Sludge Zero)’(20리터/통)는 호주산 발효 배양 원액으로, 배양과정에서 생성된 다종 다량의 대사생성물이 분뇨 중에 있는 미생물의 영양물질 및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분뇨 자체에 있는 많은 미생물들이 더욱 활성화되어 가축분뇨의 발효가 활발해지고 피막과 슬러지가 분해된다.
이와 함께 발효·부숙제 기능이 탁월해 깦짚 발효 및 퇴비 부숙 시에도 활용하면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축사에 분무하면 은은한 포도향이 나며 악취가 저감된다. 우린네이처는 “이번에 ‘슬러지 제로’가 조달 품목에 등재됨에 따라 ‘슬러지 제거 삼총사(뉴트로, 슬러지 제로, ABC)’ 전 제품과 악취 즉시 제거제 ‘에어리페어’ 조달 등재를 완성하게 됐다. 이에 각 시·군에서 진행하는 지원 사업 품목 선정이 용이해져, 농장 환경개선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린네이처는 발효와 부숙을 촉진시키고 슬러지를 분해함과 동시에 악취를 잡는 ‘슬러지 제거 삼총사’와 사용 즉시 악취를 제거하는 ‘에어리페어 & FS 골드’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가축 분뇨 처리와 관련한 대부분의 문제를 상담을 통해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