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축협, 마스크 원가 제공 호평
거제축협, 마스크 원가 제공 호평
  • 김점태 기자
  • 승인 2020.03.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만장 확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거제축협(조합장 박종우)이 발벗고 나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거제시민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나로마트 방역, 소독에 만전을 다하는 동시에 최근 코로나19의 위기상황이 장기화되고, 거제시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 거제축협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상동 소재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와 옥포지점 하나로마트 뿐만 아니라 관내 신현농협, 장승포농협 등을 비롯한 10개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하나로마트, 축산물프라자 등 계통 농협의 방역도 자발적으로 무상 지원해 조합원은 물론 시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그리고 조선경기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의 방역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박종우 조합장은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는 가운데 오랜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불철주야 전국을 뛰며 마스크 수급에 최선을 다한 결과 거제시민 절반이 사용할 수 있는 13만개의 마스크를 확보해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수행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28일, 거제축협은 취약계층 및 어려운 거제시민, 공익역할을 수행하는 봉사자들을 위해 1만개의 마스크를 거제시에 기부해 축협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시민들에게 작은 선물을 안겨줬다. 아울러 조합원들에게도 한 가정당 손소독제와 마스크 10개씩을 지원했다.
박종우 조합장은 “코로나19확산으로 거제시민의 불안감이 매우 커지고 있는 때에 관내 농축협과 상생의 협력으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 거제시와 힘을 보태어 지속적이고 철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거제축산농협에 주신 사랑을 이런 기회를 통해 보답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이런 국가재난이 있을 때마다 거제시민과 조합원을 위해 솔선수범 앞장서는 거제축협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