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6대과제 선거공약 반영을”
“축산 6대과제 선거공약 반영을”
  • 권민 기자
  • 승인 2020.02.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축협운영협의회, 요청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정문영 협의회장, 변제준 자유한국당 수석전문위원, 이덕우 남양주축협조합장.(사진 왼쪽부터)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정문영 협의회장, 변제준 자유한국당 수석전문위원, 이덕우 남양주축협조합장.(사진 왼쪽부터)

 

전국축협운영협의회는 오는 4월 15일 열리는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축산부문 주요 6대 과제’가 선거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당에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정문영 협의회장(천안축협 조합장)을 비롯 유완식 고양축협‧이덕우 남양주축협 조합장 등 3인은 지난 12일 여의도 국회를 찾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을 방문했다.
이날 정문영 협의회장은 “국내 축산업이 양질의 단백질 공급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식량안보, 동물자원 보전 등 여러 가지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만 그간 정책 등에서 소외 받고 각종 규제의 대상이 되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축산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국회의원들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전국축협운영협의회가 밝힌 축산 부문 총선공약 6대 요구사항은 △축산농가 공익직불제 도입 △가축분뇨 자원화 시설의 SOC 건립 △농가 자율참여형 농정정책 추진 △축산농가  경영안정장치 마련 △스마트 축산업 확산을 위한 정책지원 확대 △정부 축산관련 제자원의 효율성 강화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