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주축협-공주시

세종공주축협-공주기술센터-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백제나루영농조합법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공주축협(조합장 이은승)은   공주시와 함께 최근 축산발전과 인재육성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키 위한 일환으로 민관산학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일 공주기술센터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이은승 세종공주축산업협동조합장, 김대환 공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전재목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장, 김일 백제나루영농조합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 기술지도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민관산학이 협력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과제 수행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공주시는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공주알밤한우 및 한돈 육성, 농축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세종공주축협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축산기술 보급 및 육가공‧육제품 제조교육 기회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이어 △공주생명과학고는 우수인재 육성 및 일자리 교육과 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으며 △백제나루 영농조합법인은 한우, 한돈의 품질경쟁력 확보와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들 기관‧단체 4곳은 지난달 직원과 학생 총 12명을 선발, 서울 강동구 소재 육가공 기술학교에 위탁교육을 추진하는 등 즉석 육제품 제조 및 판매에 관한 교육과 상호 정보교류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