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농가 우수 종돈 공급
사양관리 역량 강화 기대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김도영), 백두대간 브랜드협의회(회장 최성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호협력, 호혜의 원칙 아래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달 14일 실시한 이번 업무협약<사진>을 계기로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장점을 극대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방향으로 긴밀히 업무를 협조할 계획이다. 회원농가에 우수한 종돈 공급 및 회원농가 사양관리 역량 강화 등 실무 업무를 진행한다.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은 청정지역 강원도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인증 회원농가에서 사육한 돼지를 생산부터 유통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04년 강원도 농수축산물품질보증 △2006~2019년 소시모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2008년 브랜드 경진대회 돼지부문 ‘고품질상’ △2016년 친환경축산 유통부문 ‘대상’ △2018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우수상’ 등을 획득 및 수상하는 등 지속 발전하는 브랜드 경영체다.
다비육종은 국내 최초 종돈 판매 만두 달성을 기록했으며 우수한 유전자원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국내 종돈시장 최대 생산기반 및 분양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한국형 종돈 개량 및 한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