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고창부안축협 ‘아이엠미트’

고창부안축협 김선봉 상임이사(오른쪽)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고창부안축협 김선봉 상임이사(오른쪽)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고창부안축협(조합장 김사중)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인 ‘아이엠미트’가 대한민국 중소기업연합회에서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아시아브랜드 대상’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고창부안축협의 ‘아이엠미트’는 축산물 인터넷쇼핑몰 브랜드이다. 도축된 지역축산물인 참예우를 가공해 온라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전국에서 주문을 받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이엠미트’는 축산물의 도소매 단계에서 등심, 안심 등 각 부위별로 가공해 부분육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은 정육점에서 구매하듯이 구매하기 때문에 유통마진 절감으로 가격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고기정육 작업이 미숙한 소비자들은 별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완벽하게 손질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상품량이 많아 부담스러워 구매를 고민할 경우에는 필요부분만 예약 구매를 신청하면 된다. 이 경우는 관리자가 여러 소비자들을 연결해 공동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알선한다.
김사중 조합장은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기 때문이다”고 말하고 “소비자께서는 홈페이지 ‘Iammeat.co.kr’이나 카카오프렌즈 ‘아이엠미트’로 신청해 주시면 성심성의를 다해 최고의 축산물을 보내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