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파티족’ 증가 편승 호황
고급화 맛 좋고 조리 간편

프리미엄 홈파티 가정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드람 훈제 바베큐 폭립’.
프리미엄 홈파티 가정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드람 훈제 바베큐 폭립’.

 

‘홈파티족’이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도 근사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프리미엄HMR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엔터테인먼트그룹 SM C&C가 만 20~59세 24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67%의 사람들이 ‘여가시간에 바깥보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더 길다’라고 응답했다. 그 이유에 대해 70%의 사람들이 “집이 제일 편하고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전에는 배달음식과 간단한 포장음식으로 식탁을 채웠다면, 이제는 프리미엄 간편식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의 HMR 상품군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5.1% 상승했다.
홈파티 메인디쉬 간편식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단연 ‘고기’제품이다.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굽거나 양념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근사하게 파티 테이블을 채울 수 있는 프리미엄HMR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제품들로 홈파티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도드람 훈제 바베큐 폭립’ 제품은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비쥬얼과 고급스러운 맛까지 더해 꾸준히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조리방법도 간단해서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리면 끝난다. 온라인몰을 통해 주문 후 약 하루, 이틀이면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연말파티에 빠질 수 없는 주류와 잘 어울리는 안주류도 인기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도드람 마라곱창과 오소리감투 볶음도 홈파티 이색안주로 제격이다.
도드람의 부산물 가정간편식은 생산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 도드람에서 철저히 관리하고 국내 최초 HACCP인증 부산물 전문 가공장인 도드람에프씨에서 원재료를 수급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