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1000포기 담아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지난달 5일 무안읍 축협녹색한우타운에서 연말을 맞이해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김장김치 및 축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만식 조합장을 비롯해 김산 무안군수, 축협 임직원 및 축협 여성조합원 봉사단체인 ‘축산주부모임’회원 40여명이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스레 버무리고 함께 준비한 돼지고기를 포장해 김치 500박스와 돼지고기 500kg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문만식 조합장은 “조합은 지역사회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우리지역 봉사를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통해 주위의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김장행사도 우리축협 전 임직원과 축산농가주부모임 회원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함께 준비했다”며 “조합은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존재하고 있기에, 지역주민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다정한 이웃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지속적으로 나눔경영을 실천해 오면서 지난 3월에 무안군에 사랑의 쌀 1000포, 승달장학금 1000만원 및 신안군에 인재육성 장학금 1004만원과 사랑의 쌀 1004포대를 기탁한 바 있다. 또한 지속되는 양파 산지가격 하락에 지역 농민을 돕고자 양파 팔아주기운동을 실시했으며, 6월에 영농철 농촌돕기운동과 농가방문 봉사를 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