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연맹 주관

시상식’에서 김운경 도드람김제FMC 사장(가운데)이 HACCP신진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육가공센터 도드람김제FMC가 ‘2019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선정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베스트 도축장에 선정되어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신진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 S타워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 기준을 적용·평가한 결과 우수한 도축장과 집유장을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베스트 도축장은 소비자단체가 평가 위원으로 참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그 의미가 크다.
도드람김제FMC는 주요 평가항목인 △자체위생관리 기준 및 HACCP 기준 작성·운용실태 △시설기준 준수 및 위생적 관리 △미생물 모니터링 결과 △축산물 위생적 처리 등 82개 항목을 기준으로 인프라 등 작업장 전반에 걸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도드람한돈의 품질력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최첨단 자동화 기계 설비와 체계적인 위생·방역시스템을 통해 준공 1년 만에 베스트 도축장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상은 우수한 한돈 생산만을 생각하면서 끊임없이 달려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받을 수 있었다”며 “큰 상에 힘입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도드람한돈으로 보답하고 나아가 한돈 소비 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