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서

‘2019 농기계 리더스포럼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하 농기계조합)은 지난 5~612일 일정으로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2019 농기계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기계 리더스포럼은 농기계자재산업 종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정보교류 및 화합 도모를 위해 매해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신길 조합장을 비롯 윤동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 이용범 국립농업과 학원장, 오경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 윌버 시무사(Wylbur Simuusa) 주한 잠비아 대사, 이승기 농진청 농업공학부장, 정종훈 한국농업기계학회장 등 조합원, 유관기관, ·현직 농기계인, 언론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첫날에는 윤동진 정책관의 스마트농업과 농업기계화 정책강의와 함께 장수환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총괄과 사무관의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강연으로 업계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만찬 후에는 MC 조영구의 사회로 장기자랑 등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 둘째 날에는 새만금 홍보관과 선유도, 장자도 등 고군산군도를 관광하며 조합원 간 화합을 돈독히 했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지난 1년간 농기계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농기계자재 산업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면서 우리 조합은 변화와 혁신을 기치로 조합원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 한편, 세계로 뻗어나가는 농기계산업을 위해 수출지원 확대, ‘KIEMSTA 2020’ 성공개최 등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농기계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은 김현오 ()삼부기계 과장 서상윤 병주농자재 차장 중앙정밀() 박민준 부장 권오명 ()우성하이텍 부장이, 이사장 감사패는 신중섭 상주시 면장 양유미 김제시 계장 이위로 국가기술표준원 팀장 김덕기 농협중앙회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