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지역본부나눔지부   한돈 소비촉진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으로 ASF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위해 지난달 15일 수완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및 안전성 홍보를 위한 시식회 및 직거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일수 본부장, 김현중 광주광역시 생명농업과장, 수완동행정복지센터 문만수 동장, 광주축협 김호상 조합장, 광주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평동농협 김익찬 조합장 및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광주시회 김미원 회장과 회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직거래장터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코너를 운영하며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준비한 홍보자료를 배부하며 돼지고기 안전성을 홍보했으며, 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으로 정상가격보다 25%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이용 돼지고기를 판매해 장터를 찾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염승열 기자

 

보은옥천영동축협-나눔지부   축산물 기탁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맹주일)은 나눔축산운동본부 충북도지부와 함께 지난달 18일 보은군수를 찾아 보은군 관내 고령화로 소외받는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에게 지원해 달라며 국거리 한우 600g 100세트(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은 매년 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 환경정화캠페인, 나눔활동 등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축산물로 소외계층의 삶에 작은 희망을 전달했다.
맹주일 조합장은 “앞으로 보은옥천영동 지역 소외받는 어르신들과 저소득 소외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더욱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태진 기자

 

농협 전남지역본부, 영암축협나눔지부 돼지고기 정 나눔
영암축협(조합장 이맹종)은 농협전남지역본부, 나눔축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영암군에 위치한 은광학교와 사회복지법인 소림학교를 찾아 사랑의 돼지고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ASF 발생과 돼지고기 수급불안정으로 인해 산지 돼지가격이 크게 하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고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을 듬뿍 담은 영양 많고 맛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9월말 종합업적평가 1위 시상금 200만원과 직원들의 성금을 합해 실시했다.
이맹종 조합장은 “최근 경기지역에서 발생했던 ASF는 인수공통전염병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에게는 감염되지 않는다”며 “국내에서 생산 유통되는 우리 돼지 한돈을 먹고 늦가을 싸늘한 날씨에 학생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염승열 기자

 

농협 강원지역본부, 춘천축협나눔지부 암송아지 릴레이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동해삼척태백축협 김진만 조합장), 춘천철원축협(조합장 이중호)은 지난달 25일 강원도 양구군 관내 경종농가에서 ‘나눔축산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 전달식(2019년 6차)’을 개최했다.
사랑의 암송아지 릴레이는 수혜 받은 농업인이 경산우가 될 때까지 2년 정도 정성껏 길러 첫 송아지를 낳으면 태어난 송아지를 다른 어려운 농업인을 돕기 위해 반환하고 어미 소는 농업인이 계속 소유하며 사육하는 사업 방식이다.
함용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농업인을 돕고 한우사업의 기반조성 및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의 선도적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은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다. 이동채 기자

 

농협 강원지역본부, 평영정축협나눔지부 벽화그리기
농협강원지역본부와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고광배),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는 지난달 20일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새비재길 소재 아리하누2호농장(한우)에서 ‘예쁜농장, 벽화그리기’ 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축산환경개선의 날은 깨끗한 축산농장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사랑받으며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구현하고자 도내 11개 전 축협에서 매월 실시하는 축산환경 개선 캠페인 및 자발적인 실천 운동으로 축사 냄새 저감을 위해 농장 주변 식목을 통한 울타리조성, 외부 경관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축사주변 대청소 및 분뇨수거, 악취제거제환경개선제 공급, 꽃 심기, 소독차량 동원 방역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날 실시한 ‘예쁜 농장, 벽화 그리기’ 행사는 축사 벽면에 예쁜 그림을 그리는 외부 경관개선(보이는 냄새 저감)을 통한 환경 조성으로 청정하고 아름다운 농촌 이미지 제고와 자연친화적 축산업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동채 기자

 

농협 강원지역본부, 춘천축협나눔지부 강원한우 정나눔
농협강원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동해삼척태백축협 김진만 조합장), 춘천철원축협(조합장 이중호)은 지난달 26일 춘천철원축협 강원한우타운에서 관내 어르신(65세이상)을 모시고 강원한우 시식 및 곰탕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강원한우 정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우의 우수성 홍보와 관내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하며, 축산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나눔축산 운동의 실천을 위해 계획됐다.
함용문 본부장은 “농·축협과 축산인들이 지속적으로 나눔축산운동 실천을 통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나눔축산운동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채 기자

 

전북지역 축협나눔지부   정 나눔·한돈 소비촉진
전북지역 축협이 연말을 맞아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축산물 정나눔과 한돈 소비촉진 행사를 갖고 있어 훈훈한 겨울로 이어지고 있다.
지리산낙농농협(조합장 이안기)은 지난달 14일 임직원들이 노인·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및 지역주민들과 협력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사랑의 열매 봉사단에 500만원 상당의 축산물을 전달했다.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권용학)도 지난달 20일 참예우 명품프라자 도청점 3층 연회장에서 인근 지역 소외계층 6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한우 전골을 대접하는 축산물 정나눔행사를 가졌다.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지난달 13일 조합 본점 앞 진안군청 광장에서 한돈협회 관계자와 임직원 20여명이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800여명의 진안군민들은 진안군에서 생산되는 돼지고기의 우수한 품질을 맛보고 값싸게 한돈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신태호 기자

 

보령축협나눔지부  생필품 제공
보령축협(조합장 윤세중)은 최근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관내 다문화 가정에 김장김치·만세보령쌀 등 ‘사랑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지역사랑 나눔행사를 실천, 귀감이 되고 있다.
보령축협 윤세중 조합장 등 임직원들은 지난달 25일 보령시청 김동일 시장을 예방, 13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300kg과 쌀 100포(포당 10kg) 및 라면 100박스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과 다문화가정에게 보령축협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 조합장은 이날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지내야할 다문화 가정의 주부들이 타국에서 외로움을 잘 이겨내도록 토닥여주고 특히 소년소녀 가장과 독거노인들이 한파 속에 힘든 겨울을 잘 나기 위해서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라며 보령축협 임직원이 마련한 작은 정성이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행사의 의미를 부여했다. 한경우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