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개발 ‘삼계죽’ 앞세워
해외 진출아마존에도 입점

 

마니커가 삼계탕 수출로 100만불 수출탑 수상<사진>의 영예를 안았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지난 20일 열린 ‘2019년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에서 100만불 수출기업으로 선정돼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수출탑을 받았다고 밝혔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미국에 삼계탕 수출을 시작했다. 수출 초기에는 한인시장 위주의 판매에서 차츰 아시아계 등으로 시장을 넓히면서 올해 수출 100만불을 돌파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독자 개발한 삼계죽을 미국과 홍콩에 출시하는 등 시장을 확장한데 이어, 지난 8월에는 삼계탕을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수출증대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윤두현 마니커에프앤지 대표는 “100만불 수출은 지난 몇 년간 미국과 홍콩 등에 삼계탕 제품을 알리는데 노력을 쏟은 결과이자 새로운 시작”이라면서 “현재 추진 중인 캐나다와 베트남, EU 등으로의 수출 확대가 이루어지면 명실공히 식품한류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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