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수입 완제품 첨가제
산자수생시 체중 증가 외에
분만성적 향상 효과도 탁월
사용 편리하게 원형 정제로

 

우린네이처(대표 고영규)가 덴마크 수입 완제품 모돈용 첨가제 ‘단탑’을 출시했다.
‘단탑’은 세계 최고 양돈 성적을 자랑하는 덴마크에서 모돈용 기본 첨가제 중 하나다. 산자수 증가, 생시체중 증가, 균일한 자돈 생산, 폐사율 감소, 발정 재귀일 단축, 성적 향상 등의 효과를 보인다.
유장, 감자 전분, 포도당, 효모, 탄산칼슘, 킬레이트 미네랄 등을 원료로 한 ‘단탑’은 영양제 향이 나는 백색 또는 연한 회색의 사용하기 편한 원형 정제로 되어 있다. 영양 과학에 의한 제품으로 ‘단탑’은 데니쉬 피그 아카데미(Danish Pig Academy) 멤버 제품이다. Danish Pig Academy는 덴마크 국내외 양돈업자들에게 덴마크의 주요 생산품을 교육·홍보하기 위해 주요 생산업체들이 설립한 단체로,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제품만이 채택되기 때문에 소속된 회사나 제품은 신뢰도는 물론 효능에서 인정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탑’ 효과는 국내 양돈장 실험에서도 확인됐다. 강원도 철원 소재 2개 농장에서 실험한 결과 산자수는 대조군의 14.5마리 대비 1두 증가한 15.5마리로 나타났다. 닥터스와인의 실험 결과에서 생시체중은 대조군의 1321g 대비 7.9%(104g) 증가한 1425g을 기록했다. 체미돈 발생은 10% 감소했고, 발정 재귀일은 대조군의 5.44일보다 12.7%(0.7일) 감소한 4.75일로 확인됐다. 출하일령도 5일이 단축되는 결과를 농장 실험에서 실증했다.
‘단탑’은 모돈에 이유 후 5일간 1회에 2정씩 하루에 2번 급여한다. 후보돈에는 발정 예정일 5∼7일간 2정씩 하루에 2번 공급하고 발정이 오지 않을 경우 10일간 공급하면 된다. 웅돈에는 매주 1일 오전과 오후에 각각 2정씩 공급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