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
8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하 농기계조합)은 김제농업기계박람회(이하 김제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라북도·김제시와 긴밀한 협조 하에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김제박람회는 ‘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전회인 지난 2017년보다 약 25% 이상 확대된 규모로 개최된다.
총 2만8700㎡의 면적에 240개 업체가 참가해 △과수기계 △경운‧정지기계 △농산가공기계 △수확용기계 △시설농업기자재 △이앙‧이식‧파종기계 △임업기계 △재배관리기계 △축산기계 △부품 등 400여개 기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김제박람회에서는 4차산업 및 스마트팜이 접목된 농기계‧자재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농업기계 연시 △농업기계 학술심포지엄 △드론경시대회 △시설원예분야 정밀농업과 정책방향 세미나 △김제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 △김제시 관광홍보 △중소기업 투자유치 홍보 △먹거리장터 △참관객 경품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이번 김제박람회가 스마트팜 및 4차산업 연계 농기자재 전시로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농기계‧자재의 판매 촉진과 매출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김제박람회 개막식은 11월 5일 오전 11시 벽골제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개막식 식전행사로 초청가수 공연이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